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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SNS/E-business / 인터넷 창업/비즈니스
24시간 잠들지 않는 모바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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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강기우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15년 06월 22일
ㆍ정 가 13,000원
ㆍ페이지 208 페이지
ㆍISBN 978-89-5674-633-3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최신 모바일 플랫폼 사용법과

마케팅 이론을 하나로 묶은 마케팅 교과서



만화로 쉽게 이해하는 사례별 요점 정리


이 책은 ‘모바일’이라는 이름의 마케팅 사원 사용방법입니다. 이와 아울러 모바일 마케팅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와 모바일 플랫폼의 설치 및 사용법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각 장의 마무리 부분에 만화를 수록하여 독자들이 마케팅 개념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평소 마케팅 현장에서 느꼈던 기획 관련 이야기를 간단하게 정리한 ‘전문가 노트’를 수록하였고, 가벼운 마음으로 본문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마케팅의 전체 흐름과 실무 현장에 적용되는 모바일 마케팅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24시간 잠들지 않는 스마트한 마케팅 사원
24시간 잠도 자지 않고, 휴가도 가지 않으며, 월급도 올려달라고 하지 않는 당신의 충실한 1등 마케팅 사원은 바로 당신의 손에 있는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입니다. 집, 회사, 공원, 바닷가, 산 등 언제 어디서나 바로바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로 함께하는 강 팀장의 하루
강 팀장의 하루를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아침 6시’, ‘출근길’, ‘오전 근무 시간’, ‘점심시간’, ‘오후 근무 시간’, ‘퇴근 후’, ‘어느덧 자정을 향하는 시간’대를 구분하여 모바일로 할 수 있는 부분을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왜 모바일로 몰리는가?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정보는 PC와 인터넷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각 전문 분야에 이르기까지 정보의 공유가 시작되었고, 인터넷 전용선을 타고 다양한 매체들이 급속도로 퍼지게 되었으며, 이즈음의 모바일 출현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기존 인터넷 망에 의존하지 않는 독립적인 비즈니스‘,’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노출‘,’온·오프라인 시장의 융합(O2O)으로 구매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짐‘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나면서 PC에서 모바일 시장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 사용법
모바일 마케팅에서 이론적으로 알고는 있지만, 플랫폼 사용을 못 하면 군인이 전쟁에 총을 안 가지고 가는 현상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대표적인 모바일 마케팅에 관련된 플랫폼을 설치부터 관리자 모드 사용하는 방법과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왔습니다.


마케팅 이론과 모바일 실전
모바일 마케팅 실전 사례를 7가지로 나누었으며, 그에 맞는 이론과 실전에서 있었던 일을 사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의 핵심 요점 정리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화로 정리를 하였습니다.



책 속으로
예를 들어 미용실에서 옐로아이디와 스토리채널을 사용할 경우, 옐로아이디에서는 ‘봄맞이 사은 이벤트 50% 할인’이라는 직접적인 문장으로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끔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이벤트는 신선한 정보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카카오스토리에는 매일 정보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 내용은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커트 방법’,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새치 제거 방법’ 등 가정 정보에 가까운 이미용과 관련된 생활 상식을 꾸준히 발행(포스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주얼 SNS 폴라나 인스타그램에는 해시 태그를 이용하여 원하는 정보만을 구독하는 이용자들이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글은 짧게, 비주얼은 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p.051

매장에서 옐로아이디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고객 DB 확보와 매장 예약 등에 활용하기 위한 1:1 채팅입니다. 옐로아이디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상공인의 홍보를 위해 태어난 마케팅 툴입니다. 이른바 ‘친구 모으기’를 통해 고객 명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보된 고객 명단이 많아지면 명단을 응용해 부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빅데이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벤트를 진행할 때나 신제품을 홍보해야 할 때 매장 주변의 고객 명단을 이용하여 홍보하는 것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p.060

SNS나 기존 웹 사이트의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는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과 텍스트 마이닝(text mining) 기능을 활용합니다. 빅데이터는 데이터 마이닝 및 텍스트 마이닝, 그리고 주관적인 SNS 여론의 객관화를 통해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정보의 90% 이상이 최근 2년 사이에 발생한 정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는 빅데이터가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p.134



 
글쓴이 | 마케팅 큐레이터 강기우
강기우 저자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에프씨랜드”와 마케팅교육 아카데미 “펌프MBA”의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으며 서경대학교에서 프랜차이즈 경영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및 국토해양부, 서울방송(SBS) 마케팅 자문을 했고 한국타이어,바보스치킨, 유학네트 등 국내기업 100여개 브랜드 마케팅실무를 진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매년 100여회의 외부강연 및 특강을 진행 중이며 서울시 창업스쿨,미소금융재단,소상공인진흥공단 등의 강의를 통해 실전에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각종 마케팅 기술과 정보를 공유 중입니다. 또한 매달 “창업&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월드”에 마케팅 칼럼, 만화를 장기 연재중입니다.

  • 마케팅기업 “에프씨랜드” 대표
  • 마케팅 교육브랜드 “펌프MBA” 대표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책자문위원
  •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우수상 수상(2013)
  •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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