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SNS/E-business / 인터넷 창업/비즈니스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당신이 최고의 마케터를 꿈꾼다면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배운철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12년 05월 25일
ㆍ정 가 15,800원
ㆍ페이지 392 페이지
ㆍISBN 978-89-5674-565-7
ㆍ난이도 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다.
당신이 마케터라면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승부수를 던져라!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도입할지 말지에 대해 아직까지 고민하고 있다면, 당신은 벌써 뒤쳐졌다. 직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마케터들은 이미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이 책은 다수의 기업 계정을 운영하면서 얻은 필자만의 운영 노하우와 국내 상황에 맞는 소셜미디어 활용 가이드가 들어있다.


누구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할 줄은 모르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모든 것!


소셜미디어도 ‘TV나 라디오 방송처럼 하고 싶은 이야기만 전달하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당신은 소셜미디어의 본질을 모르는 것이다.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은 ‘통보’가 아닌 ‘소통’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기업의 마케팅 메시지만 일방적으로 전달한다면 그 기업의 팔로워 수나 팬 수는 곧 줄어들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고객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겠다고 굳게 마음먹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가입했지만, 그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할 지 몰라 막막한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이 책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트위터의 팔로잉 수를 늘리는 방법부터, 페이스북의 ‘좋아요’ 클릭 수를 늘리는 방법까지 이 책을 통해 국내 환경에 맞는 소셜미디어 운영 노하우를 배워보자.


▷▷ 추천사

소셜미디어가 이 시대의 중요한 흐름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이와 관련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수많은 책들 중에서 도대체 어떤 책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언론과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서 늘 고민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서 소셜미디어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하다면 단연 이 책을 추천한다. 국내 상황에 대한 인식 없이 쓴 소셜미디어 관련 책들은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하다. 이 책은 국내 상황을 고려하고 외국 마케팅의 흐름을 모두 파악한 후 가장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독자에게 제시하고 있다. 이제 미디어 종사자들도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승부를 봐야 할 때가 되었다.
- 이인희 교수,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장

이 책의 저자인 배운철 대표는 한 때 벤처포트에서 나와 같이 일한 친구이다. 그는 천리안 웹 마스터의 경험을 통해 누구보다도 인터넷 비즈니스의 흐름과 경쟁 요소를 일찍 터득했다. 본인이 직접 경험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유형과 기본 개념, 실용 사례, 실천적 방안을 한 권의 책에 담아내는 일은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국내의 상황과 특성, 사람들의 반응과 피드백이 제대로 반영됐다는 면에서 훌륭한 지침서라 생각한다. 소셜미디어 마케터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개인 브랜드 구축 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한상기, 소셜컴퓨팅연구소 대표

소셜미디어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지 불과 2년! 지금 우리는 스마트폰 이용자 3천만 명, 페이스북 이용자 1천만 명인 시대에 살고 있다. 혁명적으로 진화하는 소셜미디어의 흐름 속에 그동안 해외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나 원론을 소개하는 책은 많았지만 정작 국내 현실과 실제 경험에 기초한 책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시대의 도래를 일찌감치 예견하고, 앞선 정보력과 현장 실전 경험을 토대로 국내 소셜미디어 전략 컨설팅 분야를 선도해 온 배운철 대표가 펴낸 이 책은 이런 갈증과 기다림을 보상해주는 귀중한 선물이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관해 무엇을 기대하든 독자 여러분은 기대한 갑절 이상의 통찰력과 지혜를 전수받는 행운을 누리게 될 것이다.
- 최규문, 페이스북네트윅스 대표



 

저자 | 배운철



배운철 대표는 소셜미디어가 국내에 들어오기 시작한 2008년부터 앞으로 소셜미디어가 중요한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 잡을 것을 내다보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심을 가졌다. 첫 직장인 데이콤 천리안 사업본부 시절부터 인터넷 서비스 개발과 기획에 참여하였고, 2000년 초반부터 마케팅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MBA에서 마케팅과 매니지먼트를 전공한 후 2009년에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를 세우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티원엠파트너스) 대표로 다이소, K2 등의 국내 기업과 세계적인 기업인 어도비의 국내 마케팅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또한 GLG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소셜미디어 마케터들의 모임인 트렌트와칭을 운영하고 있다.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경성 대학원 외래 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동양미래대학 겸임 교수를 맡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 : http://think1more.com
트렌드와칭 페이스북 페이지 : http://facebook.com/TrendWatchingkr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소셜 웹 : http://trendw.kr/ctg/somawin
트위터, 페이스북 : @think1more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