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게임/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기획/디자인
9788956745800,Learning HTML5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밍 : Canvas, SVG, WebGL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 개발 가이드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제임스 L. 윌리엄스
ㆍ역 자 안철진 , 한동준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12년 12월 20일
ㆍ정 가 20,000원
ㆍ페이지 316 페이지
ㆍISBN 978-89-5674-580-0
ㆍ난이도 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HTML5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지름길!



HTML5는 웹과 모바일 게임에 커다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브라우저들은 재빨리 HTML5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HTML5는 Flash나 Silverlight와 같은 기존 기술에서 가능하던 모든 것을 뛰어넘어 훨씬 많은 것들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여러분이 쉽고 빠르게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코드 그리고 통찰력에 이르는 모든 것을 나누고자 한다!

저자는 예제를 통해 HTML5의 핵심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이 중 두 개의 예제는 완전한 개발 프로세스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최신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대부분의 HTML5 canvas 태그, SVG 벡터 그래픽, WebGL 3D를 다루며 다양한 모바일 및 소셜 플랫폼들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설계의 기본에서부터 성능 최적화와 같은 고급 기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여러분이 게임 개발을 오랫동안 해왔든 게임을 처음 개발하는 웹/모바일 개발자이든 성공적인 HTML5 게임 개발로 향하는 가장 빠른 길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다양한 게임 개발을 가능하게 해주는 HTML5의 혁신에 대한 이해
- 최신 오픈 소스 HTML5 게임 개발 환경 구축
- JavaScript를 이용한 섬세한 사용자 상호 작용의 구현
- 프로토타입 기반의 Simple Game Framework(SGF)를 이용한 빠른 게임 개발
- Canvas 태그와 표면을 이용한 움직임과 게임 플레이 생성
- RaphaëlJS JavaScript 라이브러리를 통한 SVG 벡터 그래픽의 활용
- Three.js로 간단하게 개발하는 강력한 WebGL 3D 게임
- JavaScript 없이 Google Web Toolkit(GWT) 혹은 CoffeeScript를 이용한 게임 개발
- Node.js와 WebSockets를 이용한 완전한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 구축
- HTML5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계획과 도구의 선택
- 오프라인 캐시, 최소화 등의 기법을 통한 게임 성능 최적화
 

글쓴이 | 제임스 L. 윌리엄스(JAMES L. WILLIAMS)
실리콘 밸리를 기반으로 하는 풍부한 경력의 개발자이며 자바,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프로그래밍 등에 관한 세계적인 강연자이기도 하다. SwingX 컴포넌트를 활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SwingXBuilder의 개발자이며, Groovy를 이용해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도와주는 Griffon 프레임워크의 공동 개발자이기도 하다. 그와 그의 팀이 South by Southwest Interactive(SXSW)에 가던 중 버스 안에서 개발한 제품이 StartupBus 2011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옮긴이 | 안철진
다년간 현업에서 국방, 항공, 우주 분야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거쳐 현재는 ktds에서 통신 분야 영업 전산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틈틈이 IT 서적 번역도 꾸준히 해 왔다. 대한민국에서 개발자로 산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즐거운 그 날을 꿈꾸며 항상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옮긴이 | 한동준 handongjoon@gmail.com
현재 KTH의 QA로 모바일 앱의 품질 향상을 담당하고 있다. CMMI 기반 SW 프로세스 개선과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최근에는 국민 앱인 "푸딩얼굴인식" 서버 개발에 테스트 자동화를 적용했다. 제품 품질과 프로세스 품질이 모두 좋아야 높은 품질의 SW가 개발된다고 믿으며, 상명대학교 SW 공학 연구실에서 SW 품질 전공 석사를 이수했다.
 
 
"정보문화사-Learning 시리즈" 관련도서는 총 4권 입니다.
- Learning Xamarin.iOS 프로그래밍 : C#과 .Net을 이용한 iOS 앱 개발 가이드
- Learning Mac/iOS 개발자를 위한 오브젝티브-C 2.0
- 9788956745800,Learning HTML5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밍 : Canvas, SVG, WebGL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 개발 가이드
- Learning iOS 게임 프로그래밍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