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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분류 : 일반 프로그래밍 / IT 개발 입문/IT 교양서
안녕하세요 스크래치 2.0 : 코딩을 몰라도 블록으로 배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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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저 자 문외식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15년 07월 15일
ㆍ정 가 15,000원
ㆍ페이지 294 페이지
ㆍISBN 978-89-5674-635-7
ㆍ난이도 초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코딩을 몰라도 블록으로 쉽게 배우는 스크래치


사고력, 창의력으로 프로그램을 쉽게 빠르게 해결한다!


이 책은 2017년부터 초등학생들의 정규 교과에 편입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키려는 초등학교 교사와 교육 대학생, 중등학교 선생님 그리고 처음으로 프로그래밍 개념을 배우려는 대학생 및 일반인들이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데 적합하도록 많은 예제와 설명 중심으로 쉽게 기술하였습니다. 또한 이 책의 마지막 장에는 외부 장치인 센서와 연동하여 프로그래밍 할 수 있게 피코 보드(Pico Board), 레고 WeDo 로봇 등의 센서를 활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방법도 함께 기술하여 STEAM 교육에 효과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스크래치란?
2007년 미국의 MIT 미디어랩 연구소에서 세계 굴지의 IT기업인 인텔, MS, 삼성 등의 후원으로 8세~16세 까지의 어린이 또는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려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되었다. 스크래치는 인터프린터 언어로서 코딩을 직접 하지 않고 논리적인 개념을 통해 플로우차트(순서도)를 작성하듯이 각 블록을 연결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에는 외부 장치인 센서와 연동하여 프로그래밍 할 수 있게 피코 보드, 레고 WeDo 로봇 등의 센서를 활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방법도 함께 기술하여 STEAM 교육에 효과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017년부터 초등학교에서 프로그래밍 교육이 정규교과 시간에 편입되어 실시될 예정으로, 프로그래밍 교육이 학생들의 창의력 및 문제 해결 향상 등에 도움을 주는 최적의 학습도구로 평가 받고 있다.



 
글쓴이 | 문외식
저자는 현재 진주교육대학교에서 스크래치를 강의하고 있으며, 꼭 필요한 내용을 요약한 후 이론 및 실전 프로젝트 구성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 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공학박사)
  •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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