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인터넷 프로그래밍 / 자바
만만한 예제로 JAVA 프로그래밍 사로잡기 : 만만한 프로그래밍 시리즈 03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김권식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09년 04월 30일
ㆍ정 가 18,000원
ㆍ페이지 560 페이지
ㆍISBN 978-89-5674-460-5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Java의 기본을 확실하고 쉽게 짚어주는 책!
예제를 따라하며 쉽게 익히는 Java 프로그래밍의 원리


기본을 확실히 다질 수 있는 Java 입문서

▪ 자바의 개념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과 개념 숙지를 위한 풍부한 예제 제공
▪ 자바 프로그램의 메모리 구조(Static, Heap, Stack 등)에 대한 완벽한 분석
▪ 스트림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현하는 File, DB, Network I/O
▪ Eclipse를 사용한 자바 프로그램 개발 방법
▪ 주요 Eclipse 플러그인(UML, SQL, AWT/SWING 관련) 설치 및 사용법

누구를 위한 책인가?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독자를 위한 Java 언어의 입문서이다. Java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을 위해 최대한 다양한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 자바의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예제 프로그램의 설명에 있어 소스의 각 행에 대한 설명은 물론,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룬다.
1~2장 : 자바 플랫폼, 개발 및 실행 환경, Ellipse 설치, 자바 프로그램 구현 방법, 자바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와 기초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3~5장 : 객체지향 자바 프로그래밍의 핵심 내용인 클래스, 생성자, 상속, 레퍼런스, 라이브러리 등을 다룬다.
6~7장 : AWT, ELLIPSE, SWING 기반의 GUI 프로그래밍을 다양한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다.
8~10장 : 입출력 프로그래밍 기법을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 익히고, 채팅 프로그램과 함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원리를 이해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본다.


★ 강의 지원 및 부록 CD 제공
효과적인 강의를 돕기 위해 강의용 PT 자료를 제공하며 부록 CD를 통해 본문에 소개한 소스 외에, 자바 필수 설치 항목과 Eclipse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C 언어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 언어가 되어 수많은 개발자들의 첫 작품에 기여하는 언어가 된지 오래다. 마치 C를 모르면 프로그래머가 아닌 것처럼 느껴질 때도 간혹 있을 것이다. 이제 그 존재감의 뒤를 이을 재목으로 자바가 부각되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Java는 더 이상 기대주가 아니라 어엿한 에이스로 자리잡았다. 금융, 통신, 제조, 임베디드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자바의 기세가 하늘을 찌를 듯하다.

이러한 환경에서 독자 여러분이 이 책의 머리말을 읽고 있는 이유는 자명하다. 아마도 Java라는 언어를 체득해야겠다는 의지일 것이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자바는 이제 범용 언어로써 그 위용을 갖추어가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을 고려할 때 자바 프로그래머는 축복받아 마땅하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녹녹치 않다.

“자바 개발자가 필요한데 적합한 개발자는 찾기 힘드네…”라는 것이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공통된 시각이다. 물론 적은 임금으로 능력 있는 개발자를 얻고자 하는 그네들의 욕심으로 치부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기적 욕심은 그들만의 문제가 아닐지 모른다. 준비가 덜된 우리 스스로에게 냉정한 잣대가 피해가기를 희망하는 지도 모를 일이다.

최근 자바는 웹기반 어플리케이션(JSP, Servlet 등)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자바 웹 프로그래머가 여러 교육기관들을 통해 양산되었는데, 문제는 그들의 능력이 현장에서 능숙하게 발휘될 수준이 아니라는데 있다. 능력이 다소 부족한 원인은 자바의 코어, 즉 Java SE를 간과한 채 웹 관련 기술만 습득했기 때문이다. 고리타분한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대부분의 웹 프로그래머는 Java SE에 대한 지식이 그리 많지 않다. 이러한 현실은 응용력과 활용력을 요구하는 현장에 적합하지 않게 되어 결국 현역 웹 개발자가 Java SE에 대한 전문교육을 수강하러 온 경우가 허다하다.

이 책은 필자가 Java SE를 처음 접하면서 가졌던 오해와 편견들을 고려하고 동시에 자바 개발자라면 반드시 Java SE는 익혀야 한다는 대명제를 생각하며 집필하였다.

Java는 삼국지와 같다. 여러 번 접할 때마다 생각의 시야가 넓어져 새록새록 다른 의미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물론 그 와중에 생각의 재정립이 우리를 괴롭힐 것이다. 어쩌겠는가 그것을 즐기는 것이 프로그래머의 삶인 것을.......
 
  • 본문 소스 코드
  • 자바 필수 설치 항목과 Eclipse 플러그인
  •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