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사소개  I  사이트맵  I  도움말
인기검색어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ㆍOS / 하드웨어 / 서버군
ㆍOA / 오피스 / 전자출판
ㆍ아이폰 / 안드로이드
ㆍ디지털 포토그래피
ㆍ그래픽 / 홈페이지
ㆍ인터넷 프로그래밍
ㆍ일반프로그래밍
ㆍ게임프로그래밍
ㆍSNS / E-Business
ㆍ데이터베이스
ㆍ기 타
ㆍ길라잡이
ㆍ실력이 탐나는
ㆍ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ㆍ예제가 가득한
ㆍ그림 한 장으로 보는
ㆍ디지털 포토그라피
ㆍ그래픽/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관련분류 : 컴퓨터기초,활용/멀티미디어 / 컴퓨터 입문서
쉽게 따라하는 IoT 서비스 만들기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이미향 , 김창기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18년 06월 10일
ㆍ정 가 18,000원
ㆍ페이지 364 페이지
ㆍISBN 978-89-5674-786-6
ㆍ난이도 초급.중급
ㆍ출판사 정보문화사

제품 제작(아두이노)에서 서비스(앱 인벤터)까지!



세상을 하나로 묶는 IoT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여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은 아두이노로 개발된 제품을 앱 인벤터로 컨트롤하는 앱을 개발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피지컬 컴퓨팅과 블록코딩을 함께 강의(또는 학습)할 수 있으며, 아두이노 따로, 앱 인벤터 따로 공부하지 않고 한 제품으로 두 가지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IoT’인데 실제로 IoT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풍부한 예제가 가득합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아두이노와 앱 인벤터로 다양한 IoT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따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C 언어의 기본적인 문법만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본문 내 <생각 키우기>에서는 수록된 예제를 수정, 추가해 봄으로써 아두이노와 앱 인벤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응용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책의 특징
  • 아두이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들에 대해 쉽고 자세히 설명을 하였습니다.
  •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블록코딩형 앱 개발 도구인 앱 인벤터의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통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기만의 IoT 서비스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통신 방법들로 구성하였습니다.
  • 예제들을 수정하며 동작시켜 봄으로써 응용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부모
  • 방과 후 수업(방학특강 등)을 위한 교재
  • 아두이노와 앱 인벤터를 처음 접하는 학생/교사/부모
  • 메이커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일반인
  •  
    지은이 | 이미향
    저자는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전자계산교육학 석사 학위와 숭실대학교에서 미디어 공학박사(Ph.D.) 학위를 받았습니다. 실무와 이론을 바탕으로 이랜드 정보시스템실 등 IT 현장에서 약 20여 년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다음 세대를 유능한 리더로 세우기 위해 [주니어CEO코딩클럽],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고등학교 클러스터(정보과학)], [경기꿈의대학] 등에서 코딩에 대한 강의와 연구활동을 다양하게 하고 있으며, 현재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겸임교수와 ㈜디디오넷 부설연구소의 수석연구원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쉽게 따라하는 앱 인벤터2 배우기], [스크래치야!과학이랑 놀자-입문편/프로젝트편] 등이 있습니다.


    지은이 | 김창기
    저자는 인텔에서 다년간 소프트웨어 개발을 해 왔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공동으로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립과천과학관],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등에서 코딩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쉽고 재미있는 코딩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사이트맵      도움말